사역방향

HOME > 사역내용 > 사역방향

모든 새가족은 새가족모임을 필수적으로 거쳐야 한다

사랑의교회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에 본 교회에 등록한 사람은 누구나 필수적으로 거쳐야 할 과정이다. 그러므로 새가족모임을 운영하는 것은 여러 가지 준비가 필요하다고 본다. 먼저 새가족모임에 참석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사랑의교회는 주보를 통한 광고와 예배시 사회자가 환영을 하면서 새가족모임을 소개해 주어서 참석할 수 있도록 인도해준다.
또 구역담당 교역자가 심방을 하면서 새가족모임에 참석할 것을 권유하고 다락방에서는 순장과 순원의 홍보로 새가족 모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해준다. 여기에 한가지 중요한 것은 제도적으로 반드시 새가족모임을 거처야 학습과 세례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, 제직 임명이나 여러 훈련과정에 들어가는 데도 필수 과정으로 못을 박아두는 것이다.

학습과 세례를 준비 시켜준다.

타교회에서는 학습과 세례를 위한 특별 교육과정이 있는데 사랑의교회 새가족모임에서는 구원의 확신에서부터 신앙생활 의 중요한 부분까지 준비 시켜 주어서 달리 교육할 필요가 없다.

평신도 훈련을 준비 시켜준다.

제자훈련에 들어가기 전에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을 준비하는 과정이다. 제자훈련은 평신도 지도자로 세우기 위한 훈련이므로 사랑의교회를 구석구석 알아야 하고 진행되고 있는 사역들을 경험할 필요가 있다.
뿐만 아니라 자신이 기독교의 기본 진리를 성경적으로 재정립하기 위해서도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.